본문 바로가기

부동산 투자 관련 정보

어떻게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을까?

어떻게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을까?

안녕하세요? 내집25 에디터 M 입니다!

오늘은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해 좋은 부동산 매물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.

자 그럼 시작해볼까요?

투자 물건에 맞는 지역

▶ 투자 물건에 맞는 지역을 찾자

전혀 모르는 지역과 물건은 감도 안 오고 이해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

내가 잘 아는 지역부터 잘 알려진 지역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! 

무심코 지나쳤던 우리 동네 건물들의 가격과 임대료, 전월세 등을 계산해보거나

이 건물에서 무엇을 하면 잘될까? 어떤 사람들이 찾을까를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죠?

시세 대비 임대료

▶시세 대비 임대료를 확인하자

보증금이 70%를 넘거나 월세 수익률이 좋은 부동산이 있다면?

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가치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

계획대로 진행이 안되어도 꾸준한 임대 소득을 보장할 수 있는 물건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!

누구도 아닌 내가 살고싶고 사고싶은 집

내가 살고 싶고, 사고 싶어야 한다

주변의 추천, 중개인의 추천도 중요하지만 먼저 투자를 진행할 내가 살고 싶은 건물인지?

사고 싶은 건물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는데요!

좋은 물건을 볼 수 있는 눈이 없더라도 매물이 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무언가 고민되는 것이 있다면,

내가 살고 싶지 않고 사고 싶지 않다면 과감하게 PASS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!

어떤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야할까

▶어떤 부동산 전문가를 만나느냐가 승패를 가른다

부동산 투자에서 좋은 물건을 찾을 자신이 없다면,

부동산 관련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매물에 대한 좋은 정보를

먼저 얻을 수 있는 전문가와의 관계가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한 수가 됩니다

하지만 좋은 부동산을 겉으로 봐서는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.

마무리 이미지

▶24시간에서 1시간 더

직접 투자하는 것처럼, 부동산업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매물이 아닌

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매물을 많이 가진 부동산과 공인중개사 등 전문가를 찾아야 하겠습니다.